한의원소개
  • 한의원소개
  • 공지사항

공지사항

성장을 위한 가와하다식 생활 개선입니다.
2005-05-20 10:42
작성자 : 까치한의원
조회 : 23609
첨부파일 : 0개
영양개선

편식을 개선하고, 5대 영양 식품을 중심으로 고르게 섭취하고 오래 씹어서 먹는다.
세계 유일의 키 크는 법 연구자인 가와하다 아이요시 박사는 키 크는 5대 영양 식품으로 우유, 정어리, 시금치, 당근, 귤을 강조하였다. 완전식품 우유는 말씀드리지 않아도 될 것 같고, 다음으로 정어리는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하고, 시금치와 당근, 귤은 각종 비타민과 식이 섬유가 풍부하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과식하지 않으면서 정시에 모든 음식을 골고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매일1시간 이상 걷는다

뼈를 단단히 하려면 매일 가벼운 운동이 필요하다. 보행 운동은 1시간 이상, 자세를 바르게 하고서 정상 보행으로 활기차게 걷도록 한다. 조깅은 30분, 런닝은 15분이면 충분하다.


냉습도 마사지

다리의 조직 전체의 발육, 발달을 촉진하는 마사지의 일종이다. 약간 긴 느낌을 주는 타올을 물에 적신 후 꼭 짠 다음에 적당히 접어서 양손이나 한 손으로 꽉 잡고 한 쪽 다리씩 마찰을 한다.
마찰 순서는 상퇴(넓적다리<->무릎) 하퇴(무릎<->발목) 발등(발목<->발가락) 발바닥(발뒤꿈치<->발가락)이며 그 세기는 하퇴는 다소 강하게 되풀이하고 무릎 관절은 가볍게, 상퇴는 조금 더 가볍게 하는데 어느 경우든 다리의 전면부를 중점적으로 마찰하고 측면과 배면은 보조를 맞추는 기분으로 문지른다.
발 부분은 다소 강하게 마찰한다. 혈관에 대한 자극은 전체의 발육을 촉진시키는 원동력이 된다. 그리고 피부 표면의 신경망은 자율 신경을 통해 내장 여러 기관에도 전달되기 때문에 피부를 마찰함으로써 내장도 강화, 단련된다, 전체 시간은 2~3분이면 충분하다.

키 크기 체조를 매일 실천한다

다리를 키우는 효과도 고려하여 개발한 가와하다식 키 크기 체조를 매일 하도록 한다. 몸통보다도 다리가 커야 키가 자랄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공중 페달 밟기 운동

다리가 잘 자라기 위해서는 그 주요 구성 부분인 대퇴골, 경골, 비골이 자라나야 한다. 이것들을 자라나게 하는 것이 세 가지 뼈의 말단부에 있는 성장판 연골이다.
성장선이 각각 증식되어 가면 장딴지와 넓적다리의 길이가 늘어나 다리가 길어지게 된다. 관절 내의 성장판 연골을 충분히 보호하면서 적당한 자극을 주어야 성장선의 발육이 촉진된다.
양각 회전 운동은 그런 자극을 성장선에 부여한다. 자전거의 페달을 밟는 요령으로 양다리를 빙글빙글 회전시킨자. 스피드는 자전거를 탈 때와 똑같이 한다.
처음에는 천천히, 점차로 속도를 높인다. 페달을 멈추고 내리기(체조를 끝내기)에 앞서서 스피드를 점차 떨군다. 다리 회전의 회수는 각자의 체력에 맞춰 증감해도 무방하다.


허리 두드리기 체조

다리를 강화시키기 위해서는 허리 역시 강화시켜야 한다.
허리에는 좌골 신경을 비롯하여 많은 신경이 있고 그 신경들이 다리 부위의 영양과 운동을 지배하고 있기 때문이다. 허리를 두드리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첫째, 두 다리를 30도쯤 벌리고 편안하게 선다.
둘째, 가볍게 쥔 주먹의 안쪽으로 허리를 적당한 세기로 두드린다.
셋째,허리의 왼쪽을 두드릴 때는 허리 전체를 왼쪽으로 내밀 듯이 하고 오른쪽을 두드릴 때는 오른쪽으로 내밀 듯이 하면 탄력이 생긴다.
넷째,두드리는 횟수는 1분에 100~120회, 시간은 약 2분이 걸린다.


가슴 펴고 배젓기 체조

등뼈와 다리의 대퇴골,경골,비골을 균형있게 자라게 하는 중요한 체조이다.
오른쪽 다리 10회, 왼쪽다리 10회씩 교대로 한다.


다리 마찰 뒤로 차기 체조

다리를 날씬하고 길게 하기 위한 체조이다.
다리를 길게 자라게 하려면 다리의 지방을 연소시켜 지방이 축척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까치한의원 카카오톡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