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 고객센터
  • 진료상담실

진료상담실

답글)충격...
2008-04-09 09:53
작성자 : 최윤용
조회 : 444
첨부파일 : 0개
안녕하세요 원장입니다.

나누어 답을 드리겠습니다.

그전에 한가지 부탁을 드리겠습니다.

나이를 먹으면 글씨가 번져보여요.

김정훈님 글처럼 다닥다닥한 글을 읽는 것이 두렵습니다. 한글임에도.

조금만 문단을 나누어 주셨으면 합니다.^^



재성장상태는 앞글보면되고 그상태에서 정말 조금밖에안클까요?
--> 성장에 있어 앞서 말씀하신 여건도 중요한 판단 근거이지만 가장 중요하고 정확한 판단근거는 성장판검사입니다. 물론 성장판 검사라고 몇 mm단위까지 정확하게 맞추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가장 오차범위가 적은 근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나이고등학교때 많이큰사람들은 그때가급성장기라서 그렇죠?
--> 예 맞습니다. 그러나 현재 173~4cm라면 급성장기는 지난 것입니다. 고등학교떄 크는 경우는 예전에 아빠 세대의 말이고 지금 님의 세대는 중학교때 성장의 대부분이 이루어집니다. 물론 고등학교 떄 많이 크는 경우도 있지만 작은 친구들의 경우입니다. 님은 작은 키가 아니기에 급성장기가 지난 것이 확실합니다. 그렇지 않을 가능성도 있지만 그건 비정상입니다.


또 그런사람한테 물어보니깐 많이먹고 노력해라 이러던데 그사람이 저처럼 뼈결과가 나올까요 아님더어리게나올까요?
--> 뼈의 나이는 사람마다 다 다르므로 그 사람과 님을 단순비교하는 것은 힘듭니다.


만약같다면 이상태에서 노력해서 큰다면 의학적으로 가능해요?
--> 의학통계상으로는 가능성은 낮지만 항상 의외라는 변수는 있지요.^^


재가 클수있는 키가 약키이센치맞죠? 그런데저희엄마동생도 나이고등학교이학년때 키백칠십센치도안됬는데 많이먹고노력해서 키백구십센치인데 그때 뼈검사해봤으면 어리게나왔을까요?
--> 예 그랬을 겁니다. 그리고 그 세대와 지금의 세대의 성장 패턴은 분명히 다릅니다.

엄마가성장상태는 비슷했다고하는데... 만약저처럼나왔으면 노력해서 큰다는게 의학적으로 가능해요?
--> 위의 질문과 같은 질문이네요.

딱 한의원에서 그만큼큰다는건 일종에예상키? 선생님재가 키백팔십팔센치까지클려면 어떻게해야죠? 치료? 운동? 음식? 괴연 가능한가요 엄마가 넌큰다하며 내동생도 다이니랑비슷한성장상태에 갑자기화악컸다며 그러는데 지금조금급해서요 급성장기도 안오고 겨드랑이털도다안났고 근데 다리털 뭐그런것도 수염,변성기랑비슷한이차성징? 그런데요 재가 앉은키는 키큰사람이랑 비슷하거나조금큰데 상체는 안길어요 엉덩이가길어서... 그리고 다리는또 짧아요 이상하네... 다리만 길어도 키백팔십팔센치까지클까요? 아참 손뼈랑 다리뼈랑 성장판속도가비슷해요? 평균적으로... 저는 손도 십구센치에다가 양팔벌렸을때 다재면 자기키라던데 그때 키백팔십팔센치가나왔는데 이상해요 팔이이상하게 길어서...
--> 말씀하신 것은 저번에도 말씀드린 것처럼 속설이지 공식이나 정설은 아닙니다.

그래서 손뼈가 그렇게 나온건가? 다리뼈는 더어리게나올수가 있나요?
--> 뼈의 나이를 검사하는 곳은 손목에서만 합니다. 손목은 열리고 발목은 닫힌 격우 그 반대의 경우는 없습니다. 있다면 질병입니다.

참고로 몸무게는 무게육십일킬로에요 선생님키백팔십팔까지만크게도와주세요 필요한대책조금알려주세요 치료,운동,음식노력할께요 좋은답변버래요
--> 항상 드리는 말씀이지만 비법은 없습니다. 있다면 키가 작은 사람이 있겠습니까? 님이 아는 방법이 제가 아는 방법입니다.

좋은 답변이었는지는 모르겠는데 원하는 답이 안나와서 실망이시겠네요. 힘 내시고 노력하다 보면 더 좋은 결과도 올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이만...

참! 검사하면서 다 물어보라니까 안 물어 보셨어요????
까치한의원 카카오톡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