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 고객센터
  • 진료상담실

진료상담실

답변)성장판과 성장호르몬
2005-06-01 09:43
작성자 : 까치한의원
조회 : 20920
첨부파일 : 0개
안녕하십니까?
까치한의원 원장입니다.
아드님의 현재키는 또래 친구들을 키순서로 줄을 서게 했을 때 3%에 해당됩니다.
매년 4CM정도 자란다면 남아 평균성장인 5.5CM에도 미달되는 것이구요.
뼈나이가 실제 나이보다 많다고 하는 것은 성장판이 닫히는 나이가 빠르다는 것이므로 이 또한 불리한 조건입니다.

위의 자료로만 추정하건대 성인이 되었을 때의 신장은 약 160CM 정도입니다.

아직 음모도 나지 않고 변성기도 오지 않은 것은 유리한 조건입니다.
그런데 "성장호르몬 검사시 호르몬정상이고 성장호르몬은 본인나이보다 3년6개월이 어리게 나오더라고요 "---> 이부분은 잘 이해가 안됩니다. 호르몬 양이 정상이고 분비형태가 어리다는 것인지, 양은 적으나 호르몬 수치는 정상이라는 것인지...

여하튼 커야한다는 당위성을 가지고 말씀드리자면 성장치료를 해야합니다.

관리방법은 성장한약을 복용하는 것입니다.
비용은 아직 2차 성징이 나타나지 않았으므로 1개월에 27만원입니다.
복용기간은 검사 후 몸의 상태에 따라 3개월마다 1회 또는 3개월동안 지속적으로 복용합니다.

성장침이나 성장이침은 성장과 관련된 침자리를 자극하여 성장에 도움을 주는 것인데 침이 조금 아프므로 초등학생은 시술하기가 힘들고 중학생 이상의 경우에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주기는 주 1회로 10회 일정으로 시술합니다.
만약 척추검사에서 측만증이나 만곡상실이 있다면 추나요법을 병행하면 매우 좋습니다.

우선은 예약을 하시고 성장판검사, 골연령검사, 스트레스검사, 척추진단, 오장육부기능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예약은 전화로만 가능하며(2698-5816) 검사비는 예약시 5천원입니다.
까치한의원 카카오톡 채널